광안대교와 광안리 해수욕장 > 여행정보

본문 바로가기

  •   >  
  • 커뮤니티
  •   >  
  • 여행정보

광안대교와 광안리 해수욕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테이안 작성일16-09-21 11:26 조회503회 댓글0건

본문

부산광역시 수영구 남천동과 해운대구 우동의 센텀시티를 연결하는 다리.

부산광역시 동부 지역의 업무·상업·주거 중심지로 부상한 수영구와 해운대구를 해상으로 연결하는 다리이다. 교량 북단에서는 도시고속화 도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및 부산울산고속도로에 연결되며, 남단에서는 황령산터널을 통해 부산 도심에 진입하거나 또는 부산항 컨테이너 부두 (신선대, 감만 등) 방향으로 진출입 할 수 있다.

부산광역시 항만 및 산업 물동량의 원활한 우회 수송을 통해 기존 수영로·중앙로 등 도심 간선도로와 도시고속도로의 교통난을 완화하고 부산지역 해상 관광의 랜드마크 기능을 수행할 목적으로 건설되었다.
광안리해수욕장 전면을 가로지르는 웅장한 규모와 함께 시간대별, 요일별, 계절별로 10만 가지 이상의 다양한 색상을 낼 수 있는 조명시설을 갖추어 탁월한 상경관을 연출한다.
‘다이아몬드브릿지’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광안대교는 광안리, 해운대 관광특구와 연계한 관광명소로 부산지역 관광의 활력을 주고 있다. 특히 여름 피서철 및 부산국제영화제 등 관광 특수기에는 국내외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부산광역시 항만 및 산업 물동량의 원활한 우회 수송을 통해 기존 수영로·중앙로 등 도심 간선도로와 도시고속도로의 교통난을 완화하고 부산지역 해상 관광의 랜드마크 기능을 수행할 목적으로 건설되었다.


s2_1_1_photo03.jpg


광안리 해수욕장은 뒷산인 금련산에서 내린 질 좋은 사질에 완연한 반월형으로 휘어진 사장은 전국적으로 이름나 있고 해수욕장 주변에는 제각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레스토랑 뿐만 아니라 300여 곳의 횟집, 회센터, 언양불고기, 콩나물해장국 골목과 특색있는 카페거리가 있다.

해수욕장에 야외상설무대를 설치하여 각종 공연이 상시 열리고 있으며 가까운 곳에 수변공원, 해변공원, 청소년수련원, 해양레포츠센터가 있어 바나나보트, 윈드서핑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부산불꽃축제>는 매년 10월에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불꽃축제로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축제들 중 가장 규모가 큰 축제이다.
관광객이 전국적으로 몰려와 매년 축제 때마다 100만명 이상의 관람 기록을 세우는 축제이다.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옛 취지대로 다양한 불꽃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이저 쇼 등을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선보이며, 특이한 모양이 있는 불꽃뿐만 아니라 초대형 불꽃도 선보이는 축제로 유명하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백사장에서 불꽃축제를 관람하지만, 황령산에서 축제를 관람하는 관광객도 매우 많다.

광안리해변 일대에서 열리는 광안리어방축제가 아름다운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몇일간 펼쳐진다.
'어방'이란 예전 어로활동이 활발했던 부산 수영만 일대의 어업협동체를 이르는 말. 어방축제는 공동 어로 작업 시 노래를 하며 노동의 피로를 잊고 일의 효율을 높이며 정서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던 다양한 어방놀이를 재현한다.
시민들과 여행객들이 함께 어울리며 전통을 이어가는 축제다.


s1_1_photo03.jpg



스테이안에서 광안리해수욕장 가는 길
◎155(부일교회) → 수영중학교 정류장 하차
지도 크게 보기
2017.9.2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스테이안 오는 길
◎155(수영중학교) → 부일교회 정류장 하차
지도 크게 보기
2017.9.2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